728x90
반응형



이선균의 급작스런 사망소식으로
이준석 탈당 뉴스가 묻혀버렸네요.
(안되는 자는 계속 안되는... )

우리나라 뉴스에서는
사망소식은 간단하고 짧게 나오는데
죽음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예의가 아니라고 주장해서 일수도 있고,
관계자나 기자들 끼리만 알고
넘어가려고 하는 것 같기도...
(독자와 국민이 뭐로 보이는거 아닌지...)


미국 피플 지
영국 가디언 지
영국 BBC 뉴스
사우스차이나 모닝포스트


김건희 성형설을 보도했던
영국 데일리메일의
브라이언 막스와 해리엇 알렉산더 기자가
보도한 기사는 자세히 나와 있어
이선균을 모르는 사람도 내용이
이해가 가게 적어놨네요.



[매일(편지)오는 신문 데일리메일 기사]

기생충 스타 이선균(48)
술집 여주인에게 약 복용을 속은 뒤,
경찰 수사 속에 스스로 목숨을 끊다.
'배우가 아내를 위해 '유서를 남기고
숯불 옆' 차 안에서 발견됨.

이씨는 자신의 승용차 안에서 의식을 잃은 채
연탄불 옆에서 발견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지난 주말 19시간 동안 마약 복용 혐의로
조사를 받았다.
이씨의 부인은 유서로 보이는 것을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오스카 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에서
주연으로 국제적인 스타덤에 오른 유명한
한국 배우가 마약 수사와 술집 마담의
공갈 혐의로 기소된 가운데,
48세의 나이로 자살 용의자로 사망한 채
발견되었다.


이선균 씨는
수요일 아침 서울의 한 주차장에서
자신의 차 안에서 발견되었다.
배우이자 전 미스코리아 선발대회 참가자인
그의 아내 전혜진 씨는 유서를 발견하고
경찰에 신고했다.

이 씨는 자신을 고발한 고급 술집 마담이
케타민이라고 한 마리화나와 분말을 사
용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었다.
마약은 자신의 집에서 복용했다 라고
그녀는 주장했다.

심문을 받기 위해 그가 경찰서에
출석한 세 번은 세간에 널리 알려졌고
화제가 되었다.
12월 23일 그의 마지막 변론이 끝난 후,
그의 변호사는 주목의 부담 때문에,
다음 심문부터 비공개로 진행될 것을
요청했다.

이 씨는 자신이 불법 약물을
몰래 복용하지 않았다고 주장했고,
독극물 검사도 통과했다. 사망 당시
거짓말 탐지기 검사를 요구했는데,
자신이나 마담이 진실을 말하고 있었는지
여부를 가늠하고자 했다.


오스카 상을 수상한 영화 "기생충"에. 출연한
한국 배우 48세 이선균이 사망한 채 발견.
이 씨는 12일 오전 서울의 한 공원에서
승용차 안에 놓여 있던 연탄불 옆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되었다.
12일 오전 서울의 한 공원에서 승용차 안에
놓여 있던 연탄불 옆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 경찰은 이 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으로 추정되는 차량을
가렸다.



배우 이선균의 삶의 순간을 돌아본다

그는 마담이 자신을 협박하려 했다고
주장했고, 형사 소송을 제기했다.
"많은 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에 대해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라고
그가 10월 28일 인천 논현 경찰서에서
첫 조사를 받은 후에 말했다.
"모든 질문에 진실하게 대답하겠습니다.
마담이 저를 속여서 마약을 하게 했습니다.
저는 그녀가 저에게 건넨 것이 불법 마약인지
몰랐습니다."

한국은 많은 아시아 국가들처럼
마약 사용에 대해 매우 엄격한 법을
가지고 있다. 마리화나를 판매하거나
구입하는 사람들은 최소 1년의 징역에
처하게 된다. 마리화나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37,600달러 이하의 벌금에 처해질 수 있다.

이 씨는 첫 경찰서 인터뷰를 마친 뒤
'이런 불명예스러운 일에 연루됐다'고
대국민 사과와 함께 '정직하게' 수사에
협조하겠다고 약속했다.

이 씨는 10월, 11월 4일, 그리고 12월 23일
오전 10시에 경찰서에 도착해
19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그는 케타민, 마리화나, 환각제를
여러 차례 사용한 혐의를 받았다.

그 배우는 술집 여주인에게 속아서
마약을 복용하게 했고, 그 후 자신을
협박하려 했다고 말했다.
코리아 헤럴드는 마담이 이씨를 협박하고
3억5000만원을 갈취했다며
고소장을 제출했다는 기사가 보도되었다.


이 씨는 자신을 고발한 술집 마담이
케타민이라고 말한 마리화나와 분말을
사용한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었다.
하지만 이 씨는 자신과 마담과 4번 만났고
빨대로 코로 가루를 들이마셨다고
시인했습니다. 그는 그것이 수면제인 줄
알았다고 말했다.

마담인 여성은 이씨가 케타민을
코로 들이마시는 것을 봤다고 주장했다.
서울 강남에서 근무했던 20대 술집 여주인의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 씨의 변호인은 지난 주 경찰 소환에
카메라 앞에 나타나야 하는 것에 대해
'부담감'을 느꼈고 조사를 받기 위해
경찰서에 출두할 때 더 이상 공개적인
굴욕이 있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경찰 소식통은 현지 언론에
12월 23일 조사가 그의 마지막 조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조사는 19시간 동안 계속되었고,
그는 크리스마스 이브의 이른 시간에
경찰서를 떠났다.

이 씨는 일요일 오전 경찰서에서 나오면서
기자들에게 "공갈 사건의 원고로서
심문도 마쳤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제 내 진술이나 협박범들의
신빙성이 있는지 판단할 것이고,
그들이 좋은 판단을 사용하기를 바란다.'
라고 말했다.

이 씨는 배우가 마약 투약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오늘 경찰 조사에서 모든 질문에
성실히 답변했다'고 답했다.

이 씨는 사흘 뒤 서울 종로구 북부
와룡공원 인근 차량 안에 놓여 있던
연탄불 옆에서 의식을 잃은 채 발견됐다.


기생충은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수상한 최초의 비영어권 영화가
되었다.
이씨는 세계적인 블록버스터 '기생충'에서
부유한 가정의 아버지로 출연했다
가난한 가족이 부잣집에 침입하는 것에
대한 오스카 상을 수상한 영화에서
그를 스타덤에 올려놓았고,
최우수 영화상, 감독상, 각본상, 그리고
최우수 국제 영화상을 수상했다


이 영화는 칸 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최초의
한국 영화가 되었고,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의 영예를 얻은 최초의
비영어권 영화가 되었다. 그것은 또한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을
포함하여 3개의 다른 오스카 상을 수상했다.

이선균은 또한
2012년 스릴러 영화인 무기력과
2014년의 내 아내에 관한 모든 것을
포함하여 한국 영화에서 주연을 맡았다.
그는 2021년에 출시된 애플 TV+의
첫 한국어 오리지널 시리즈에서 주연을 맡았다.  
6부작 공상과학 스릴러인 닥터 브레인은
뇌 실험을 통해 미스터리한 가족 사고의
실마리를 찾으려는 냉혹한 신경학자
고세원에 관한 이야기였다.  그는
2007년 인기 드라마 커피프린스에
출연했을 때, 커리어가 급상승 했다.
같은 해, 그는 "하얀거탑 "라는
성공적인 의학 드라마에도 캐스팅 되었다.
올해, 그는 4월에 개봉한 로맨틱 코미디
"로맨스 죽이기"에 출연했다.
이원석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에서 고인이 된
배우는 조나단 나 의 역할을 맡았다.
이선균은 코미디에서 역할을 맡은 것에 대해
이야기했고 '대본은 재미있고,  어리석고,
실험적이었다'라고 말했다.
그는 "이원석 감독이 광란의
스토리텔링에 어떻게 발맞출지 궁금했고,
이하늬가 이미 영화에 사인을 했다고  들었다.
그래서 둘이 조나단의 역할을. 내가 받도록
설득했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김남우와 정유미를 캐스팅한
스릴러 영화 "잠"에도 출연했다.
그 영화는 9월에 개봉했다.

2009년, 이선균은 동료 배우 전혜진과
결혼했고, 부부는 2009년 11월에
태어난 아들과 2011년 8월에
둘째 아들을 맞이했다.



이선균이 남긴 재산은 2백억원
정도라고 하는데
지난 10월에 150억원 건물을
매각한 일이 있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저주가게 책하다
,